2229번: 조 짜기
알고스팟 캠프에 N(1 ≤ N ≤ 1,000)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.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, 어느 날 조별 수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. 조별 수업의 목적은 잘 하는 학생들과 덜 잘 하는
www.acmicpc.net
원리를 이해해도 코드로 풀어낸다는게 제일 어려웠던 문제,,,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static int N;
static int[] d;
static int[] dp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int max;
int min;
Scanner sc=new Scanner(System.in);
N=sc.nextInt();
d=new int[N+1];
dp=new int[N+1];
for(int i=1;i<=N;i++) {
d[i]=sc.nextInt();
max=Integer.MIN_VALUE;
min=Integer.MAX_VALUE;
for(int j=i;j>0;j--) {
if(max<d[j]) max=d[j];
if(min>d[j]) min=d[j];
dp[i]=Math.max(dp[i], max-min+dp[j-1]);
}
}
System.out.println(dp[N]);
}
}
'코테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EX] 최적의 경로(1247번, 자바) (0) | 2023.01.03 |
---|---|
[SWEXPERT] 1961. 숫자 배열 회전(자바) (0) | 2022.12.31 |
컨베이어 벨트 위의 로봇(백준 20055번), 자바(☆) (1) | 2022.12.20 |
주사위 굴리기(백준 14499번), 자바(☆) (0) | 2022.12.19 |
[SWEA]최장 증가 부분 수열(3307번, 자바), DP (0) | 2022.11.19 |